뉴스

리빙/푸드

한국도자기, 취향 별 맞춤 혼수 식기 제안

By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Posted2017.04.17 13:43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결혼의 계절인 봄이 돌아오면서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각종 혼수와 예단∙예물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그 중에서도 혼수 식기는 부부만의 개성과 취향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최적의 홈데코 아이템으로 꼽히며, 자신들의 취향에 맞는 식기를 고르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이에 74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생활 자기 기업 ‘한국도자기가 다양한 취향 별 맞춤 혼수 식기 제품을 추천한다.
 
◇우아하고 화려한 제품을 찾는다면
한국도자기의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우나(PROUNA)’의 ‘루미너스 홈세트’는 우아함과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여 럭셔리 다이닝을 위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식기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골드빛 광채가 퍼져나가는 듯한 환상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제품 자체에서 빛이 나는 느낌이 선사하기에 장식장에 넣어두기만 해도 집안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홈데코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불빛이 찬란하게 퍼져나가는 듯한 화려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22K 매트, 브라이트 골드를 비롯해 백금, 펄안료 등 다양한 고급 재료를 활용한 ‘프라우나’만의 특수 전사기법을 사용했다.
 
◇보다 가치 있고 유니크한 제품을 찾는다면
보다 ‘가치’있고 ‘유니크’한 제품을 고민한다면,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프라우나 ‘지오메트리카(Geometrica)’를 추천한다.
 
세계 3대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알렉산드로 멘디니’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프라우나 ‘지오메트리카’는 우리나라의 고려청자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잎사귀 모양의 받침, 기하학적인 형태들이 재미있게 연결된 손잡이가 특징 있는 지오메트리카는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유머감각과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가 높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감각적이면서 실용성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성까지 갖춘 제품을 원한다면, 한국도자기의 ‘므아레(Moiré) 가정식 차림세트가 제격이다. ‘므아레(Moiré)’는 물결의 어른거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를 패턴화 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식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 사용에도 무방한 ‘전자레인지 세이프(Microwave Safe)’ 골드를 사용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므아레 가정용 차림세트는 한국 식문화에 맞춘 한식기로 매일 먹는 가정식 집밥의 상차림을 더욱 맛스럽고 멋스럽게 완성해준다. 또한 화이트 톤과 블루톤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한식 외에도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종류의 상차림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다른 컬러의 식기들과도 쉽게 믹스매치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한국도자기 관계자는 “개인의 개성과 행복을 중요시하는 ‘취향 소비’ 시대에 최근 신혼부부들은 자신의 취향과 집안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홈데코 아이템으로 테이블웨어에 중점을 많이 두는 편”이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신혼부부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인부터 소재, 그리고 구성까지 폭넓은 테이블웨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cgh@chosun.com)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