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임신/출산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회전형 카시트 열풍 타고 매출 44% 급성장

By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Posted2017.03.15 10:05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Britax)의 ‘듀얼픽스’가 회전형 유아용품 트렌드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액이 44% 상승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라이텍스에 따르면 국내 듀얼픽스 판매량은 2017년 3월 현재 전체 자사 유아용 카시트 중 2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판매 수량 역시 30% 이상 늘었다.
 
회전형 카시트는 자유로운 좌석 회전 및 재장착 없이 전후방 모드가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육아 부모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브라이텍스 외 다른 브랜드에서도 회전형 카시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브라이텍스 독일 법인 롬머社의 ‘듀얼픽스’는 캡슐형 디자인으로 신생아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아용 카시트다. 간단한 버튼 조작을 통해 전후방 장착 전환이 가능하며, 측면 승하자 포지션을 지원해 아이가 자동차 지붕에 부딪힐 수 있는 위험을 막아준다.
 
신생아부터 18kg까지 사용 가능하며, 차량 충격 시 카시트가 회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안전버튼과 회전 버튼이 분리된 이중 안전장치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후방 장착 시 2차 충격을 방지하는 ‘리바운드 스토퍼’, 미끄럼 방지가 적용된 ’퍼포먼스 어깨보호 패드’, ‘5점식 안전벨트’, 8단계 일체형 헤드레스트&어깨벨트 높이 조절 장치’, 충격을 넓게 분산시켜주는 ‘피벗링크 ISOFIX’ 등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되어 안전성을 높였다.
 
브라이텍스는 지난해 하반기 듀얼픽스의 신규 컬러 ‘블랙마블’, ‘미네랄 퍼플’ 2종을 추가했다. 블랙과 멜란지가 조화된 고급스러운 원단에 오렌지색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블랙마블의 경우 현재 듀얼픽스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블랙마블을 포함해 스톤그레이 등 일부 컬러는 완판되어 예약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
 
듀얼픽스는 롯데백화점 코지가든, 직영 하이베베 매장 및 주요 로드샵과 GS이숍,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AK몰, CJ몰, H몰, 세피앙몰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브라이텍스 마케팅 담당자는 “회전형 카시트는 전후방 장착이 자유롭고 부모들이 손쉽게 아이를 태우고 내릴 수 있어서,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라며 “베이스 위에서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베이스와 카시트 연결 부위가 튼튼한지 안전 장치에 대해 면밀히 체크하고 보장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이텍스는 얼마 전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들을 위한 드라이빙&카시트 위험 포인트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운전자 주의 사항을 포함해 신생아 및 영유아 카시트의 후방 장착 및 배면 각도 범위, 조수석 설치 금지, 안고 타기 금지 등 탑승자가 숙지해야 할 주의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전체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cgh@chosun.com)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